요이치 나스(NAS) 위스키 직구 유튜버 추천 제품 구매 방법 싱글몰트 위스키 추천 10년 12년 15년 20년

요이치 나스(NAS) 위스키 직구 유튜버 추천 제품 구매 방법 싱글몰트 위스키 추천 에 대해서 정리해 보겠습니다. 요이치 나스 위스키는 기존의 요시 모트의 강력함은 가지면서도 입맛은 부드러운 느낌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요이치 나스
요이치 나스(NAS) 위스키

Contents

요이치 나스(NAS) 위스키 직구

요이치는 닛카 우즈키가 제조하고, 아사히 맥주가 판매하고 있는 일본 싱글 몰트 위스키입니다.

증류소가 있는 곳은 홋카이도 요이치로 이 지명이 브랜드명이 되었습니다. 창업자는 일본 위스키의 아버지라고 불리는 다케쓰루 마사타카씨 입니다.

일본에서는 인기드라마에서 많이 다루어져 익숙한 느낌이 많다고 합니다. 이 드라마에서 닛카 우즈키가 다루어져 현재 일본의 위스키 붐을 단번에 가속시켰다고 합니다.

위스키의 전체적인 매출은 늘었지만, 증류소에서는 외국인 관광객의 엄청나게 구매해서 현재는 원주 부족에 시달리는 상태라고 합니다.

이번에도 우리나라 유명유튜버인 생명의물-위스키를 즐겁게 님께서 라이브에서 언급하고 나서 일본에서 이 위스키를 취급하는 사이트에서 5분만에 품절이 되는 사태가 발생했다고 합니다.

이 사이트는 다름아니라 사케도라는 일본 사케 직구 사이트인데요. 최근에는 일본 위스키 등을 제품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에서 구매하고 싶으신 분은 500엔 할인코드가 제공되니까 꼭 사용해서 성공 구매 하시기 바랍니다.

 아래를 통해 할인코드 적용 후 구매가 가능합니다.

위스키 「요이치」의 발상과 제조 장소의 소개

요이치쵸는 홋카이도 오타루시의 서쪽 옆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증류소가 있는 것은 JR 요이치역 앞.

개찰구를 나와 150m 정도 걸으면 닛카 우즈키의 증류소 입구에 갈 수 있습니다.

요이치 증류소의 기사는 이쪽으로부터.

증류소로 이어지는 길은 다케쓰루 마사타카의 아내, 리타를 따서 「리타로드」라고 칭해지고 있습니다.

증류소가 있는 일대는 바다가 가까이 안개가 발생하는 지역.

타케츠루는 이 다습 냉량한 기후가 위스키의 본고장 스코틀랜드에 똑같다고 느끼고 위스키 숙성에 최적인 토지라고 확신했다고 합니다.

또 다른

  • 요이치 근처는, 사과의 산지이며 위스키가 완성되기까지의 자금원이 된 사과 주스의 원료가 확보하기 쉬웠던 것.
  • 미나토마치이기 때문에, 인구를 확보하기 쉬운 환경에 있었던 것.
  • 도내에서 피트(이탄)나 연료가 되는 「석탄」을 채굴할 수 있는 것.

등 장사를 계속하기 위한 조건이 갖추어져 있었기 때문에, 다케쓰루는 꼭이라도 요이치에 증류소를 만든다! 라고 결심했다고 합니다.

또 증류소 근처는 요이치강의 복류수를 확보할 수 있기 때문에, 위스키 만들기에는 빠뜨릴 수 없는 수원에 있어서도 조건을 채웠습니다.

요이치 증류소는 다케쓰루가 스코틀랜드에서 습득한 기술을 백본에, 다양한 챌린지·시행 착오를 반복해, 약 80년간에 걸쳐 오리지날의 기술을 키워 왔습니다.

다케쓰루의 위스키 만들기에 대한 열정은 그 후도 직원에게 계승되어 전통의 맛을 지키면서 혁신적인 맛을 찾아 참신한 병이 아직도 출시되고 있습니다.

위스키 「요이치」 종류

싱글 몰트 요이치

요이치의 현행 스탠다드품. 레귤러 병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논에이지면서 요이치의 스타일을 충분히 느끼게 하는 병으로 완성되고 있습니다.

색조는 살짝 붉은 색이 담긴 브라운 골드.

단식 스트레이트 헤드의 포트 스틸 특유의 강력한 풍미, 요시다운 풀 바디의 맛을 즐길 수 있는 1개.

약간 거친 향기. 요시다운 피트, 염기, 맥아의 풍미를 강하게 느낍니다.
셰리 특유의 단맛, 후반에는 과일을 느낍니다.

여운은 짧지만 술 마시는 병입니다.

싱글 몰트 요이치 10년

이곳은 주령 10년 이상의 원주를 바팅하여 만들어진 병.

논에이지의 「싱글 몰트 요이치」에 비해 훨씬 복잡한 맛이 늘고 있습니다.

탄 맥아를 강하게 느끼고 라즈베리 같은 산, 희미하게 화약 같은 향기.

입에 들어가면 몰티하고 점성있는 연기. 후반에는 품위있는 과일의 단맛을 느낍니다.

한마디로 표현하면 「리치」.

드라이 망고, 카시스 등의 기품 있는 단맛에 약간의 염기는 아이라몰트의 그것과도 다른 복잡한 맛입니다.

싱글 캐스크 요이치 10년

이곳은 요이치 증류소 한정으로 팔리고 있던 병.

2001년 위스키 매거진 최고의 최상급에서 최고 득점을 획득한 일품입니다.

10년 이상 숙성시켜, 단일의 통에서 꺼낸 싱글 캐스크.

알코올 도수는 57도 이상이 됩니다만, 그 분여시의 향미를 ​​마음껏 맛볼 수 있는 병입니다.

향기는 농축한 바닐라, 끓인 메이플 시럽, 계피가 든 구운 임과 파이.

맛은 소금기와 훈연 맛. 그리고 포도와 라즈베리 말린 과일.

바닐라 커스터드, 바나나 셰이크 같은 맛도 즐길 수 있습니다.

이쪽, 증류소에서도 종매하고 있기 때문에 바등에서 보았을 때에는 꼭 마셔 받고 싶은 병입니다.

싱글 몰트 요이치 12년

주령 12년 이상의 원주만을 사용한 병.

요이치 10년에 비하면 요오드, 피트는 약해져, 향기에 나무통의 단맛, 화려함이 타고, 보다 리치가 된 인상의 병입니다.

향기는 깊은 숲을 느끼게 하는 강력한 나무통. 그리고 장미 싹 같은 요염한 아로마. 황 악센트.

맛은 강한 맥아, 망고와 베리 말린 과일. 견과류의 향기로운 생강 향신료.

마지막으로 얇은 매끄러운 염기가 방문합니다.

싱글 몰트 요이치 15년

숙성 연수 15년 이상의 원주를 바팅한 병.

요이치는 낼 수 있는 개성을 최대한 앞으로 밀어내는 타입의 위스키입니다만, 15년 이상이 되면 그 거친 개성의 모퉁이가 잡히고, 그들이 부드럽게 빛납니다.

향기는 풍부한 바닐라, 오렌지 꽃, 진한 말린 과일.

맛은 라즈베리 소스를 안에 넣은 럼 건포도 아이스크림.

극상이라고도 할 수 있는 맛으로, 요이치 특유의 스모키함과 염기도 안쪽에 느껴집니다.

싱글 몰트 요이치 20년

이곳은 20년 이상의 원주를 사용한 병.
지금까지 소개한 연수 표기가 있는 병의 정점에 서는 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2만엔 정도였지만, 현재는 그 희소성에서인지 10배 이상으로 뛰어오르고 있습니다.

그 맛은 요이치의 개성을 철저히 농축한 리치&스위트.

니타루의 젊음이 그다지 눈에 띄지 않는, 원숙미를 띤 셰리의 맛있는 곳을 제대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약간 살파리를 느끼지만, 강력한 아로마.
말린 포도와 망고, 견과류, 말린 나무 딸기, 드라이버 나나, 생강, 약간의 흙을 느낍니다.

입에 포함하면 약간의 점성이 있고, 부드러운.
타닌이 강하고, 익은 포도, 비터 초콜릿의 떫은, 동시에 생강의 상쾌함을 느낍니다.
확고한 통감과 원숙미를 띠는 밸런스가 좋은 산미와 쓴맛이 기분 좋은 맛입니다.

가수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만큼 농후한 향미를 즐길 수 있는 병은 다른 것을 찾아도 좀처럼 보이지 않을 것입니다.

요이치 모스카텔 우드 피니시

2017년 9월 26일(화)부터 각 3,500개 발매된 한정품.

요이치 증류소 만들어진 강력한 원주를 포르투갈산 모스카텔 종의 강화 와인 통으로 한층 더 숙성시킨 것이 요이치 모스카텔 우드 피니시입니다.

추숙에 사용되는 것은 엄선된 포르투갈 남부 세투발에서 재배된 모스카텔의 주정 강화 와인 통.

이것에 담아 약 1 년간 자고 피니시, 논틸 필터드에서 보틀링하고 있습니다.

향기는 건포도, 은은하게 훈제. 조금 가루 같은 웨이퍼와 같은 단맛과 레몬과 오렌지 감귤도 느낍니다.

맛은 흑설탕 카린토, 오렌지의 껍질, 점성이 높고 혀에 야야마와 달라붙는 이미지입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신맛도 있습니다.

카카오의 쓰레기, 습하고 이끼로 덮인 흙. 긴 스모키한 여운.

감칠맛이 있어, 묵직한 맛으로 완성되고 있는 지극의 1개입니다.

요이치 램우드 피니시

이곳은 2017년 11월부터 유럽·미국에서 발매된 시리즈.

판매 수량은, 유럽·미국 합계로, 각 3,500개로, 유럽 시장용은 700ml병, 미국 시장용은 750ml병이었습니다.

일본 미발매이기 때문에, 메이커 해설만 명기합니다.

「싱글 몰트 요이치 램우드 피니시」는, 힘차게 스모키인 「싱글 몰트 요이치」를, 램통으로 한층 더 숙성시키는 것으로, 램 유래의 부드러운 단맛이 녹아 깊은 맛으로 완성했습니다.

기분 좋은 피트의 향기와 몰트의 고소함에, 오렌지나 비터 초콜릿 풍미가 조화한 긴 여운이 특징입니다.